Block title
Block content
종료된 강좌
 
소비자 행동 consumer behavior
소비자 행동 (consumer behavior)이란 소비자가 자신의 욕구를 충족 시킬 것으로 기대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탐색, 구매, 사용, 평가, 처분하는 과정으로써 소비 항목들에 돈, 시간, 노력등을 어떻게 사용하기로 결정하는 것이다.
수강신청 기간이 아닙니다.
Block title
Block content
  • 한국어
  • 1주
  • 1주/2시간
  • 수료증 발급

소비자의 행동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요소들을 최윤홍과 임창욱 (2004)에 따르면 소비자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을 내적 요소와 외적 요소로 나눌 수 있다. 내적 요소로는 감각, 주의, 동기, 지각, 기억, 감정이 있다. 외적 요소로는 문화, 사회계층, 준거집단 (개인이 자신의 판단, 신념, 행동을 결정하는데 준거(reference) 내지는 기준으로 사용하는 집단), 가족이 있다.

강좌 목차

주차 차시
1 1주차 강의 강의 정보 - 2개의 컨텐츠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