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수업은 수동적인 '플레이어'를 넘어 여러분이 직접 기초 단계의 게임 기획을 해 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를 위해 먼저 여러분이 현재 즐겨 하고 있는, 또는 좋아하거나 싫어하는 모바일 게임 하나를 선정하여 그 게임을 구성하는 여러 가지 요소에 대해 분석해 보는 시간을 갖고, 이 과정에서 새로운 게임 개발을 위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보고자 합니다.
이와 함께, 게임의 타겟 설정, 기초 컨셉, 주요 캐릭터 개발, 기본 규칙/동기/보상을 위한 게임 내러티브 구상 등 게임 기획에 필요한 기본 요소에 대해 알아보고, 이를 적용하여 모바일용 캐주얼 게임 기획의 과정을 직접 경험해 볼 예정입니다.
주차 | 차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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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게임아트와 내러티브 1주차 | 강의개요. 장르분류 |
2 | 게임아트와 내러티브 2주차 | 시장조사 |
3 | 게임아트와 내러티브 3주차 | 모바일 게임 구성요소 (소재와 주제) |
4 | 게임아트와 내러티브 4주차 | 모바일 게임 구성요소 (시나리오) |
5 | 게임아트와 내러티브 5주차 | 게임 구성요소 (캐릭터) |
6 | 게임아트와 내러티브 6주차 | 게임의 재미요소(1) |
7 | 게임아트와 내러티브 7주차 | 재미요소(2) |
8 | 게임아트와 내러티브 8주차 | 발상 |
9 | 게임아트와 내러티브 9주차 | 컨셉 |
10 | 게임아트와 내러티브 10주차 | 게임 시스템 디자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