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ck title
Block content
종료된 강좌
 
[미크로스칼리지] 신사업 추진을 위한 시장분석
[미크로스칼리지] 신사업 추진을 위한 시장분석
수강신청 기간이 아닙니다.
Block title
Block content
  • 한국어
  • 1주
  • 1주/2시간
  • 수료증 미발급

[미크로스칼리지] 신사업 추진을 위한 시장분석

 

1. 모듈 학습 목표 / 카카오택시

2. 기업성장방향과 신규사업의 범위

3. 신규사업 개발 프로세스

4. 신사업 착안법 / 성공의 조건

5. 유망 item 분석 : 신규사업 후보군 선정 / 시장성 분석의 목적과 구성요소 / 시장환경분석

6. 중장기 분석 / 산업구조 분석

7. Value Chain 분석 / SWOT 분석

8. 미래예측을 위한 기법 / 매개 변수법 / 나무형 분해법 / 브레인 스토밍 기법

9. 신규사업 프로파일 분석(1) / 신규사업 프로파일 분석(2)

10. 시장규모 예측 : 시장 세분화 / 건강기능성 식품시장(예)

11. 포지션 : 시장수요예측 / 매출잠재량의 추정 /

12. 고객분석 : 경쟁지위분석

13. 기술 타당성 분석의 목표와 내용 / 미래 기술의 트렌드 / 와해성 기술, 존속성 기술

14. 캐즘

15. 기술의 불연속성 / 재무 타당성 분석 / 수익성 분석 / 추정손익계산서 추정변수 / 손익분기점 분석

16. 경제성 분석 : 비 할인 모형 / 할인 모형

17. 신규사업 입안 프로세스 : 신사업 계획서의 구성 / 신사업 실행전략

강좌 목차

주차 차시
1 [미크로스칼리지] 신사업 추진을 위한 시장분석 [미크로스칼리지] 신사업 추진을 위한 시장분석

교수진

윤재호 교수
KMA 능률협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