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신청 바로가기: http://ctl.cau.ac.kr/?cat=34〕
□ 과목 설명
Excel 에서 제공하는 데이터 입력, 문서 편집, 서식 지정, 수식 작성, 함수 활용, 데이터 관리, 인쇄, 차트 활용, 매크로를 활용한 업무 자동화 등 Excel의 전반적인 기능을 실무 예제를 통해 학습합니다.
□ 학습 목표
Excel의 전반적인 기능을 이해하고, Word 활용 방법을 습득하여 Excel 활용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 학습 성과
변화하는 오피스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실무 활용 능력을 배양하여 실무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주차 | 차시 | |
---|---|---|
1 | 오리엔테이션 및 과정 소개 | 과정 안내 |
2 | 데이터 입력 및 문서 편집 | 데이터 입력 및 문서 편집 |
3 | 문서 서식 지정 | 문서 서식 지정 |
4 | 수식 작성 및 함수 활용 1 | 수식 작성 및 함수 활용 |
5 | 함수 활용 2 | 함수 활용 2 |
6 | 다량의 데이터 관리 | 다량의 데이터 관리 |
7 | 데이터 관리 및 인쇄 | 데이터 관리 및 인쇄 |
8 | 차트를 활용한 데이터 시각화 | 차트를 활용한 데이터 시각화 |
9 | 매크로를 활용한 업무 자동화 | 매크로를 활용한 업무 자동화 |
10 | 최종 과제 | 과제 |
11 | 만족도 조사 | 온라인 클래스 만족도 조사 |